메뉴닫기
CF하우스 TV CF

[기타]

벌꿀의 맛과 향이 종전과 다른 것 같습니다.

벌꿀의 맛/향/색은 꽃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고, 같은 꿀이라고 해도 꿀을 채취한 시기와 장소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동서 아카시아 꿀은 맑고 투명한 색으로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향이 있고, 동서 다화꿀은 짙은 밤색으로 여러 꽃에서 채집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동서 벌꿀은 엄격한 품질검사와 선별작업으로 다른 물질이 전혀 섞여있지 않은 순수한 진꿀이오니 더욱 더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기타]

벌꿀에 하얀색 기포 또는 결정이 생겼어요.

벌꿀은 농도가 상당히 높은 물질로 벌꿀을 포장할 때 발생되는 기포가 쉽게 소멸되지 않고 유통기간 중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포가 발생하는 이유는 음료수를 컵에 따르면 기포가 생기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기포가 있다하여 품질에 변형이 발생된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꿀에 결정이 생기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현상은 꿀 자체의 품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결정이 생긴 벌꿀은 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중탕으로 넣어 놓으면 용해가 되며 이후에는 상온에 보관하시면서 드시면 됩니다.




 

[기타]

벌꿀 보관방법은 무엇인가요?

벌꿀은 계절에 상관없이 뚜껑을 잘 덮은 채, 상온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두고 보관하시면 됩니다. 약 20℃의 상온이 가장 좋고 여름에도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벌꿀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한 목적으로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꿀에 결정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꿀 자체의 품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꿀을 오래 보관하게 될 경우 갈변화 반응이 일어나 꿀의 색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기타]

벌꿀의 향이 강한 것은 향료를 탄 것 때문 아닌가요?

벌꿀의 향은 벌꿀을 채취한 밀원(꽃)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며 색깔도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벌꿀 향의 경우, 관련 식품규격에 인공향을 첨가할 수 없게 규정하고 있으며, 특히 동서벌꿀은 정밀 분석장비를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는 천연향을 가진 순수한 벌꿀입니다.

 

[기타]

벌꿀의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꿀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B.C 7000년 경의 것으로 추정되는 스페인의 동굴벽화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 B.C 3200년에는 꿀벌의 모양이 왕관이나 왕좌를 의미하는 상형문자로 쓰여졌으며, 왕의 무덤이 피라미드에 꿀단지를 함께 넣어 꿀의 귀중함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꿀벌의 생태계를 연구하여 양봉의 기초를 이루게 하였고, 성서에서도 가나안 땅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라고 표현하고 있어 꿀은 예부터 인류가 동경하는 식품이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일찍이 삼국시대에 꿀벌이 자연적으로 나무나 돌에다 모은 꿀을 땄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전 0/0 다음